본문 바로가기

삽질

AIR로 프로그램 실행하기 ( Windows AIR Proxy )

Adobe AIR가 SQLite및 File 함수를 지원하지만 정작 파일 실행은 하지 못한다.
예제로 배우는 Flex3 책에는 AIRConnect라는 AIR와 MFC를 연동한 부분이 있지만, 그 프로그램은 같은 파일을 반복적으로 쓰고,
또 검사해야하야 하기때문에, 빠른 응답을 기대할 수 없어서 소켓을 이용하여 Win32 어플리케이션과 통신을 하는 방법을 이용했다.

서버가 Socket Accepct를 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다.

Win32


while(true) {
//접속을 기다림
hClntSock = accept(hServSock,(SOCKADDR*)&clntAddr,&clntAddrSize);
if(hClntSock == INVALID_SOCKET) {
MessageBox(m_hWnd,"ACCEPT 에러.","에러",NULL);
}

memset(message,0,BUFSIZE);

// 클라이언트와 통신
while((strLen = recv(hClntSock,message,BUFSIZE,0)) != 0) {
int rs = (int)ShellExecute(NULL, "open", message,
NULL,NULL, SW_SHOW);
sprintf_s(retMsg, "%d", rs);
send(hClntSock,retMsg,3,0);
}
closesocket(hClntSock);
}

여기서는 AIR에서 파일명을 던지면, Win32어플리케이션에서 무조건 실행을 시키도록 했다.
전체 파일은 첨부파일을 참고면 된다.
Win32 어플리케이션 (여기서는 WTL이용) 에서 서버소켓을 생성하고 AIR에서 이제 이벤트가 발생할때마다 Win32어플리케이션으로 통지를 한다.

AIR


var socket:Socket = new flash.net.Socket();
socket.addEventListener(Event.CONNECT, function(event:Event) :void {
socket.writeMultiByte(temp.label,"euc-kr");
socket.flush();
});

socket.addEventListener(IOErrorEvent.IO_ERROR,
function(event:Event) : void {
mx.controls.Alert.show(event.toString());
socket.close();
});

socket.addEventListener(ProgressEvent.SOCKET_DATA,
function(event:ProgressEvent) : void {
var str:String = socket.readMultiByte(3, "euc-kr");
if(int(str) < 32) {
mx.controls.Alert.show("파일 실행 에러 입니다. 에러 : " + str);
}
socket.close();
});

socket.connect("127.0.0.1",8000);

AIR 에서는 소켓으로 로컬로 접속하여 메세지를 보내고 결과값을 받는다. 여기서는 ShellExecute의 리턴값을 받는다.
에러처리를 AIR에서 하기위해서 이다. ( ShellExecute가 32보다 작은값을 리턴하면 에러이다. )

readMultiByte 일반 MultiByte String을 읽어와서 UTF-8로 변경해서 리턴한다. 이함수는 읽어올 데이터의 길이를 정해주어야 하는데, 틀릴경우 익셉션이 발생하므로 미리 프로토콜을 지정하는 것이 좋다.